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소개

제주도 여행기 - 오메기떡

by 에마리 2021.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마리입니다.

 

오늘도 제주도에서 먹었던 먹거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많이 있는데요.

 

제주흑돼지가 가장 유명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오메기떡을 더 기억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에서 유명한 오메기 떡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전통 제주도 오메기떡은 차조 가루를 반죽하여 만든 삶은 떡에 콩가루나 팥고물을 묻혀 먹는 제주도의 향토 음식이라고 나와 있는데요 판매하는 오메기떡은 이미 토핑이 묻어 있는 체로 판매하였습니다.

 

 

쑥떡에 팥이 박혀있는 형태로 팔았는데 참 특이한 비주얼의 떡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다른 토핑이 있는 오메기 떡을 샀는데 이건 흑임자가 묻어 있습니다.

 

 

비주얼이 좀... 그렇긴 한데ㅎㅎ 맛있어요! 

 

다른 떡집에 가서 떡을 종류별로 다시 사 봤는데

 

짜란~

 

 

왼쪽부터 팥, 인절미가루, 참깨, 흑임자, 견과류 입니다.

 

 

 

인절미 가루 묻은 오메기떡을 접사~ 맛있겠죠?

 

전 개인적으로 견과류 오메기떡이 씹히는 식감도 있고 맛있었어요ㅎㅎ

 

오메기 떡을 씹어 먹어보면 안에 속은~

 

 

안의 속은 떡집마다 다양하게 들어있는것 같습니다. 

 

이게 그냥 떡에 토핑이 묻어 있는거면 텁텁하고 목막힐 수 있는데 안에 부드러운 팥이나 레몬맛 속이 들어있었어요.

 

그래서 제주도 다니면서 중간중간 출출할때 하나씩 꺼내서 먹었어요ㅎㅎ

 

제주도 가시면 맛있는 것도 많지만 오메기떡도 사서 드셔보세요.

 

별미예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