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소개

해운대 엘시티 전망대(엑스 더 스카이,세계에서 가장 높은 스타벅스)

by 에마리 2022.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마리입니다.

 

혹시 한국에서 제일 높은 건물이 어딘지 아시나요? 

 

바로 시그니엘 서울이죠!

 

그럼 두번째로 높은 곳은?

 

바로 부산 해운대 엘시티 전망대입니다.(혼자 질문하고 혼자 대답..)

 

그래서 제가 처음으로 해운대 엘시티 전망대를 가 봤는데요.

 

 

딱 한눈에 봐도 다른 건물 보다 높아 보이죠?

 

 

바닷가를 바로 볼 수 있어서 시그니엘 보다 위치는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엄청 높죠??

 

사실 전 고향이 부산이라 해운대를 자주 가는데 여기 전망대만 보는데 가격이 27,000 원이더라구요...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서 안가고 있었는데 한번 가보니 생각보다 좋아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일단 가격은 공식적으로는 27,000원이지만 할인을 거의 늘 하기때문에 인터넷으로 예매하고 가면 최소 10%는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아! 참고로 엘시티 전망대의 공식 명칭은 '부산 엑스 더 스카이' 입니다

 

  

정문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다른 층은 주민들이 살고있기 때문에 볼 수는 없고 전망대인 98, 99, 100층만 볼 수 있습니다.

 

여기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데 엘레베이터 디자인이 엄청 재밌어요!

 

거의 전면이 LCD 같은 화면으로 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구요

 

올라가는 속도도 엄청 빨라서 100층까지 가는데 1분도 안걸립니다

 

올라가서 이제 뷰를 보는데

 

 

크으으으~~~

 

 

여기가 뷰 맛집입니다!!!

 

우리가 살면서 언제 바다를 이렇게 높은 곳에서 볼 수 있을까요?

 

전 정말 신선한 경험이였습니다.

 

사실 사진상으로 잘 느껴지지 않지만 저기 서면 조금 떨립니다... 무서워서요ㅎㅎ

 

그리고 더 무서운 곳이 있었는데

 

 

이런 곳을 만들어 놨어요~~!ㄷㄷ

 

여긴 못 건너는 사람도 있더라구요ㅋㅋㅋ

 

저도 조금 심장 벌렁벌렁 거렸습니다...

 

관람이 100층부터 시작해서 98층으로 내려가면서 진행이 됩니다.

 

100층의 주요 부분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구요

 

99층은 식당과 작은 전망대가 있습니다. 그래서 100층에 비해 크게 볼 것은 없어요

 

 

99층의 모습입니다.

 

바로 98층으로 가게 되면 카페와 전망대가 있어요

 

 

Black up coffee라는 곳과 스타벅스를 98층에서 갈 수 있습니다.

 

사진에 의자가 놓여져 있는곳이 Black up coffee의 자리라서 뷰가 정말 좋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스타벅스를 보기 위해 왔기때문에 바로 스타벅스 고고!

 

 

그런데 스타벅스의 자리는 바닷가 뷰와 떨어져 있더라구요...

 

왼쪽이 바닷가 뷰인데...

 

스타벅스가 뷰는 안좋았어요. 너무 아쉽...

 

 

도시 뷰...

 

물론 바닷가가 좀 보이는 자리도 있었지만 완전 뷰가 좋진 않았어요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바다는 이 정도...?

 

해운대 해수욕장 쪽은 유리벽면은 스타벅스와 좀 떨어져 있었어요.

 

실망감을 안고 화장실을 가려고 일어났는데

 

진짜 대박!

 

 

아니 여기서 볼일 보면 변비도 나을 것 같았어요..ㄷㄷ

 

세상 시원한 화장실ㅎㅎ

 

여기서는 커피도 마실 수 있겠더라구요ㅎㅎ

 

이번엔 야경을 보기위해 다시 100층으로 올라왔습니다.

 

 

크으~ 노을이 정말 이쁘죠? 저녁이 되면 해운대 해수욕장에서도 빛을 이용한 이벤트를 합니다.

 

해수욕장에서는 저 빛 장식이 엄청 넓어 보였는데 위에서보니 작아보이네요ㅎㅎ

 

 

100층은 지상에서 384미터 입니다!

 

-----------------------------------------------------------------------------------------------------

 

전망대의 주요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전망대 운영시간은

 

10:00 ~ 21:00(입장마감 20:30)

 

이고 연중 무휴입니다.

 

제가 여기 전망대에 가서 많은 영상을 찍었는데요. 블로그 특성상 모든 영상을 올리기에는 한계가 있네요.

 

혹시 엘시티 전망대, 부산 엑스 더 스카이에 관심이 있거나 간접적으로 알아보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제가 유튜브에 영상을 편집해서 올려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74azt_V3vo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