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부산 해운대 맛집 - 해운대 초량밀면

by 에마리 2021. 8.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마리입니다.

 

제가 부산갔을때 맛있게 먹었던 음식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부산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돼지국밥, 낙지볶음 등이 있지만 가장 유명한게 밀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이하게 부산지역에 밀면집이 많은 이유는 6.25 전쟁 당시, 이북에서 부산으로 내려온 피난민들이 고향 음식인 냉면을 그리워하여 만들어 낸 음식이 바로 밀면이라고 합니다.

 

냉면의 주재료는 메밀이고 밀면의 주재료는 밀가루인데요.

 

지금은 메밀이 더 비싸서 냉면이 조금 더 비싼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 냉면보다 밀면이 더 맛있는것 같아요ㅎㅎ

 

이번에 간 맛집은 부산의 대표 관광지 해운대에 위치한 초량냉면집입니다!!

 

 

 

사진 못찍어서 거리뷰로...^^;

 

해운대 백사장 가는 쪽 메인 거리에 위치한 밀면집이라 해운대 가보신 분들은 아~거기~라고 하실거예요ㅎㅎ

 

 

가게는 밝고 깔끔한 편입니다.

 

메뉴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뉴판을 못찍어 왔네요ㅜㅜ

 

 

밀면은 냉면과 같이 매년 가격이 오르는거 같아요. 그래도 냉면보다 쌉니다ㅎㅎ

 

동생들과 갔는데 저는 물밀면 소를 시키고 같이 먹기위해 왕만두하나를 시켰습니다.

 

 

밀면집 육수 주전자는 공구하나요?

 

밀면집 육수는 다 동일한 주전자ㅋㅋ

 

전 밀면집에서 나오는 이 뜨끈한 육수를 정말 좋아해요ㅎㅎ 

 

사골곰탕 맛 육수ㅎㅎ 밀면 먹기전에 입맛 돋구는데 좋아요!

 

 

기본찬은 다른 곳은 오른쪽 얇게 썰은 무만 나오는데 여긴 오이랑 단무지도 나오더라구요.

 

오이 간이 되어 맛있었어요ㅎㅎ

 

곧 메인 메뉴가 나오는데~

 

밀면은 빨리 나와서 좋습니다.

 

짜쟌~~

 

 

 

살얼음 떠 있는데 정말 맛있어 보이죠?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약간 한약재 향이 나는것 같은데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저는 맛있고 좋았습니다.

 

주문했던 만두도 나왔는데

 

쨘~

 

 

 

만두 정말 맛있겠죠??

 

김이 모락모락 나고 속이 알차고 맛있었어요.

 

정말 밀면과 만두는 궁합이 좋은것 같아요.

 

시원한 밀면먹고 따끈한 만두 먹고...

 

또 군침이 고이네요.

 

꼭 같이 먹어야 합니다.

 

왜 윗 지방에는 밀면하는 곳이 없을까요ㅜㅜ

 

이렇게 맛있는데...

 

다들 부산가시면 밀면 먹고 오시죠?

 

꼭 먹고 오세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