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천안 맛집 - 이사부 능이백숙(능이오리백숙)

by 에마리 2021. 11.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마리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추워져서 따끈~~한 보양식을 들고 나왔습니다.ㅎㅎ

 

보양식 하면 가장 편하게 생각할 수 있는데 삼계탕인데요

 

좀 더 특별하게 먹을 수 있는걸 찾다가 능이 백숙을 찾게 되었어요.

 

그래서 간 곳이 이사부 능이백숙입니다!!

 

위치는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능이백숙 들어 보셨나요? 

 

저도 사실 많이 들어보지 못했습니다.ㅎㅎ

 

그래서 가게 내부를 한번 둘러 봤어요!

 

 

 

능이백숙 이야기와 메뉴 설명 등 다양한 정보가 있었습니다.

 

능이백숙은 능이버섯을 넣은 백숙인데요

 

위 메뉴에서 능이토종닭을 먹을까 능이오리를 먹을까 하다가 

 

닭은 언제나 쉽게 먹을 수 있다고 판단하여 오리를 주문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리고기가 몸에 좋다는 얘기도 많잖아요ㅎㅎ

 

그래서 오리 능이백숙을 주문했구요.

 

기본찬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메인 메뉴~

 

우와~~

생각보다 큰 그릇에 다양한 재료가 담겨져서 나왔어요!

 

보양식 재료의 상징과도 같은 전복과 함께ㅎㅎ

 

 

알찬전복!!

 

국물이 정말 끝내줍니다. 능이버섯이 들어가니까 버섯향이 향긋하게 나구요 

 

국물 맛이 딱 "나는 보양식이다~!!" 라고 표현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오리는

 

 

오리라서 그런지 색깔이 검은색을 띄더라구요

 

그리고 크기가 어찌나 큰지 매번 교촌치킨에서 치킨시켜먹다가 여기서 오리 크기를 보니까 정말ㄷㄷ

 

크기비교 보이시나요? 크기에 정말 만족했습니다.

 

날개 크기도 장난 아닙니다ㅎㅎ

 

오랜만에 이렇게 큰 오리를 먹으니까 기분이 정말 좋더라구요ㅎㅎ

 

그리고 능이버섯은 아래와 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아니 뭔가ㅋㅋ 맛없어 보이게 찍긴했는데...

 

맛있었어요ㅎㅎ 향긋하고 고소하고 좋았습니다.

 

다 먹고 나서 뭔가 몸보신한거 같은 느낌이 많이 드는 메뉴였어요

 

배부르고 기분좋고 그랬습니다ㅎㅎ

 

날씨도 추워지는데 가까운곳 가셔서 능이 오리백숙은 어떠신가요?

 

꼭 추천드립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