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제주도 여행기 - 제주도 흑돼지 맛집(돈향기)

by 에마리 2021.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마리입니다.

 

제가 정말 오랜만에 제주도를 갔다 왔는데요

 

그 좋았던 기억을 하나하나 풀려고 합니다.

 

그 중 첫 글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음식인 제주 흑돼지 구이~~

 

제주도에는 정말 많은 흑돼지 구이집이 있는데요.

 

너무 유명해서 줄서서 먹는건 별로 안좋아해서 

 

덜 유명한 집 중에 평점이 높은 집을 찾아가려고 했습니다.

 

그러다 찾은 집이 돈향기라는 제주도 흑돼지 집입니다.

 

제주도에는 흑돼지 거리가 있더라구요

 

그 안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일단 기본 세팅!

 

 

여느 고기집과 다를바 없습니다ㅎㅎ

 

하지만 고기가 나온다면?

 

 

황홀~ㅋㅋ

 

전복까지~~

 

흑돼지 전복 세트(소) 로 고기는 400g이구요 가격은 50,000원 입니다.

 

고사리가 나오는게 특이하네요.

 

그럼 한번 구워 볼까요~~

 

 

잘 보이진 않지만 전복이 살아있어서 구울때 움직였습니다.

 

미안해 전복아ㅜㅜ 근데 넌 너무 쫄깃하고 맛있어...ㅜㅜ

 

 

흑돼지는 비계부분이 오히려 쫄깃하고 맛있는게 특징인데요. 저 쫄깃한 껍질 아직도 생각 나네요.

 

 

거의 다 구워 갑니다~ 전복도 잘 잘랐구요. 진짜 맛있겠네요ㅎㅎ

 

전복과 목살입니다

 

 

오겹살과 가브리살이예요~~

 

저는 목살이 제일 두꺼워서 젤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오겹살과 가브리살도 물론 맛있었구요

 

역시 제주흑돼지는 일반 돼지고기와 식감이 다릅니다.

 

돼지 껍질의 쫄깃함이 제일 큰 차이이구요, 비계부분도 더 쫄깃한거 같아요.

 

 

여긴 후식 냉면이 서비스로 나오더라구요. 냉면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맛있었습니다.

 

제주도에 가서 제주흑돼지의 참맛을 느끼고 왔습니다.

 

다들 제주도 가시면 흑돼지 꼭 드실꺼죠?

 

저는 여기 돌아와서도 흑돼지 식당을 찾아서 가보려구요. 정말 맛있었거든요ㅎㅎ

 

흑돼지 꼭 드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