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생각/동기부여

성공한 사람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던 책(시크릿)

by 에마리 2022. 1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마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예전에 읽었던 책인 시크릿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사실 예전에 읽었을때는 그때도 베스트셀러여서 큰 기대를 가지고 읽었습니다.

 

근데 그때는 뭔가 믿음과 우주의 기운 이런 말들이라 왠 미신같은 말뿐이지 하고 실망하고 덮었습니다.

 

 

많은 시간이 흐르고 이 책을 잊고 있었는데

 

성공한 사람들 중 여기 시크릿에 나왔던 끌어당김 법칙에 대해 많이 말을 해서 다시 관심이 가서 읽게 되었습니다.

 

이 끌어당김의 법칙을 말하는 사람들은 켈리최, 자청 등 그리고 수많은 성공한 사업가 그리고 유튜버들이 있었습니다.

 

이 시크릿 책에 대한 얘기를 하는 걸 보니 갑자기 내가 예전에는 뭔가 잘못봤나 하는 생각에 다시 보았고

 

그때랑은 뭔가 다른 느낌은 들었습니다.

 

일단 저는 종교나 미신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아직 이해되지 않는 부분도 있긴하지만

 

주된 내용은 긍정적인 사고와 할 수 있다는 믿음, 이미 되었다는 환경 조성 등 이런 부분을 중요시 하는 책이었습니다.

 

항상 긍정적인 마음, 성공한 모습의 상상이런 것들이 더욱 이것을 끌어당겨서 결국 이루어 진다는 내용이라

 

현실적인 사람은 다소 믿음을 가지기 어렵긴 합니다.

 

하지만 마음가짐의 문제이기에 크게 어렵지 않은 부분이라고 생각해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이 시크릿에서 나왔던 내용 중 끌어당김의 법칙을 생각하며 부정적인 생각, 상황을 생각하며 끌어들이지 않고

 

좋은쪽으로만 생각을 한다면 저도 많은 좋은 부분을 끌어 당기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음가짐이라는게 습관화 되어 있기 때문에 의도해서 고치지 않으면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생각을 해 보고 내가 부정적인 생각이나 상황에 빠져서 계속 생각한다라고 생각을 한다면 의도적으로 바꿔 보시길 추천합니다.

 

어차피 크게 준비할 것도 없고 마음가짐의 문제이기에 큰 노력이나 비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모두 원하는 모습을 상상하고 원하며 점차 다가갔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