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개

내 인생 최고의 떡볶이, 호떡, 김밥(동래시장 신가네)

by 에마리 2023.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마리입니다.

 

이번엔 오랜만에 맛집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이때까지 제가 먹어본 떡볶이집 중에서 최고 맛있는 곳이였어요

 

그 곳은 부산 동래시장 안에 위치한 신가네라는 곳인데

 

위치는 부산시 동래구에 위치한 동래시장 안에 있습니다.

 

 

 

저는 부산에서 이 부근에 오래 살아 왔는데요

 

그래서 저는 여기가 이렇게 유명한 맛집인지 몰랐어요ㅎㅎ

 

그냥 시장사람들 많이 오는 맛집이구나 했는데 타지에 살아보니 여기만한 떡볶이 맛이 안나더라구요

 

여기는 메뉴를 떡볶이, 어묵, 군만두, 김밥, 호떡 이렇게 팔고 있어요.

 

여기 줄 서 있는거 봐요...

 

 

제가 예전기억을 더듬어 보면 처음엔 호떡으로 유명해 졌습니다. 호떡이 진짜 맛있었어요!

 

 

 

그러다가 떡볶이도 유명해지고 김밥도 여기가 맛있다고 유명해지면서 널리 유명해 진 것 같습니다.

 

저는 김밥1인분, 떡볶이 1인분, 만두 1인분 시켰어요

 

 

엄청 맛있겠죠??ㅎㅎ

 

 

떡이 쫄깃한걸로 봐서 밀떡을 쓰는것 같구요 떡도 딱 부산에서 볼수있는 가래떡입니다.

 

원래 계란은 기본으로 안주는데 계란이랑 같이 달라고 하면 줍니다.

 

떡볶이 소스도 적당히 달고 정말 맛있구요 떡에 잘 베어들어서 쫄깃하고 정말 맛있어요

 

제가 왜 여기 떡볶이가 진짜 맛있다고 느꼈냐하면 현재 제가 사는 곳에서도 먹어봤는데

 

그냥 평범한 맛이였거든요.. 그냥 동네 떡볶이 집이라 그런거지 유명한집은 또 맛있을거야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해운대에서 유명한 떡볶이집에서 가서 먹어봤는데 신가네보다 훨씬 맛이 없는거예요...

 

그래서 신가네가 정말 맛있는 집이였구나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 결정적으로 서울에 사는 제 친구가 말한게 있는데

 

자기가 떡볶이를 진짜 안좋아해서 그냥 여친따라 몇번 먹는게 다라고 합니다.

 

근데 여친따라 한번 갔다가 떡볶이가 그냥 그런줄 알았는데 이때까지 먹어본 떡볶이중 최고라고 했어요!

 

그리고 그 여친도 수원에 사는데 부산 올때마다 거의 매일 간다고 합니다ㅎㅎ

 

그래서 어느정도 객관성도 확보했어요ㅎㅎ

 

 

근데 떡볶이 뿐만아니라 김밥도 진짜 맛있어요

 

재료는 평범한데 간이 잘되어 있고 맛있어요

 

비법을 배우고 싶을 정도...

 

특히 호떡도 맛있습니다. 지금은 좀 흔해졌지만 버터로 호떡튀겨서 만드는게 저는 여기서 처음 봤거든요

 

그래서 엄청 바삭하고 맛있었어요

 

어묵 국물도 평범하지 않은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어요

 

어묵은 제가 평범할꺼라 생각하고 잘 안먹긴 하구요 만두도 가끔 먹는데 저는 만두가 살짝 느끼한것 같습니다.

 

그런데 떡볶이, 김밥, 호떡은 여기가 최고예요!!

 

만약 여기 갈 예정이시라면 이 세개는 꼭 드시길 바랍니다.

 

강력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