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생각

Audi A6 Quattro premium 구매 이유

by 에마리 2022. 5.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마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차를 바꾸고 싶어서 고민 하다가 해당 차로 바꾸게 된 이유와 해당 차의 장단점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쉐보레 크루즈를 한 8년정도 탔습니다. 

 

그렇게 운행을 많이 안해서 8만 좀 넘게 탔었어요.

 

더 타도 상관은 없지만 첫차를 좀 오래 타기도 했고 바꾸고 싶은 마음도 생겼습니다.

 

그런데 그 마음이 생기고 나니 계속 생기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오래 일한 나에게 주는 선물(?)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바꾸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일단 그랜저 이상은 타고 싶었습니다.

 

근데 그랜저는 너무 흔해서 싫어졌고

 

제네시스로 생각을 했어요.

 

근데 또 G70은 좁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또 G80으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또 G80에 옵션이 하나도 없어서 필요한 옵션을 넣다보니 

 

차 값이 엄청 높아지더라구요..

 

그러면서 그럴거면 차라리 외제차를 사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왜 사람들이 아반떼 사러가서 벤츠를 사는지 사고방식이 어느정도 이해가 된다는...

 

 

그래서 결국 

 

제네시스 G80 vs 벤츠 E250 vs 아우디 A6

 

 

이전 차가 검정색이였어서 이번엔 흰색을 해보려구요.

 

이렇게 3개 중에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BMW는 그릴 디자인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근데 요즘 반도체 이슈때문에 예약을 걸어도 차가 안나오잖아요?

 

G80과 E250은 저 예약걸때만 해도 4~5개월은 걸리더라구요.

 

근데 A6는 일주일 만에 나왔습니다.(지금은 3 차종 모두 좀 더 걸릴 수 있어요!)

 

잉?ㅋㅋㅋ

 

너무 빨리 나와서 아 잘 안팔려서 그런가 보다라고 생각하면서 괜히 사기 싫어졌어요.

 

하지만 한번 사기로 마음 먹었는데 기다리니 너무 지치더라구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아우디가 인지도가 조금 떨어지지만 유럽에서는 인지도가 높다는 얘기 듣고 조금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3개의 차종을 조사해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G80 장점 : 편리한 AS, 다소 큰 차체크기, 폭넓은 선택옵션

G80 단점 : 국산차 치고 높은 가격, 낮은 연비, 긴 대기기간 

E250 av장점 : 벤츠마크(높은 인지도)

E250 av단점 : 타사 대비 낮은 옵션(떨어지는 가성비), 디자인

A6 장점 : 좋은 연비, 빠른 출고, 이쁜 디자인, E250에 비해 좋은 가성비

A6 단점 : 상대적 낮은 인지도

 

그래서 결국...

 

아우디 A6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한, 두달 정도 타보니 저는 차도 조용하고 디자인도 이뻐서 만족하고 잘 타고 있습니다.

 

구매하고 개봉기는 따로 영상으로 만들어 올려놨으니

 

혹시 아우디 A6(45TFSI Quattro premium)가 궁금하신 분들은 오셔서 봐 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t74U5vqXkVw&t=266s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